본문 바로가기

보리밥 효능

보리밥 효능

 

보리밥의 효능, 칼로리 확인해보시죠.

 

보리에는 식이섬유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데요. 쌀에 비해서 무려 3배이상 더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보리밥을 섭취해주면 식이섬유성분이 대장 기능을 개선시켜주어 설사,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보리밥 칼로리, 보리밥 효능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밥 칼로리는 얼마인가?>

 


보리밥 칼로리는 100g 에 300kcal정도 인데요. 우리가 즐겨먹는 흰쌀밥과 비교하여 큰 차이는 없으며, 다만 보리밥을 먹을 때는 흰쌀밥에 비해서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포만감이 더 지속되기 때문에 흰쌀밥에 비해서 보리밥을 먹는 경우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밥 효능>

1) 당뇨예방

 


 - 보리밥에는 비타민 B, 철분, 엽산, 판토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보리밥을 먹는 경우 당뇨를 겪고 있는 분들의 혈당수치를 떨어 뜨리는 효과가 있으므로 당뇨환자들의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2) 지방간 예방 ,항암 효과

 


 - 보리밥을 먹게 되면 쌀밥의 탄수화물을 섭취 함으로써 발생 가능한 지방간 예방 효과가 있으며, 보리에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의 영향으로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3) 면역력 강화 효과

 


 - 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항산화작용으로 체내의 활성산소 제거 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면역력 강화, 항암, 노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4) 변비 예방 효과

 


 - 보리밥의 효능에는 보리의 식이섬유 성분에 의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숙변제거, 변비 예방과 변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5) 피부미용 효과

 


 - 보리에는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보리를 넣어서 끓인 보리차를 꾸준히 마시면 여드름 예방 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